기사 메일전송
현대예술관 - 화진초 문화MOU체결 - 공연 전시관람 편의제공 등 전반적 지원 협약
  • 기사등록 2011-11-16 16:39:00
기사수정

▲ 현대예술관(관장 윤석준)과 화진초등학교(교장 이혜숙) ‘문화·예술 교류지원에 관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 울산 뉴스투데이
 
 
 
 
 
 
 
 
 
 
 
 
 
 
 
 
 

 
현대예술관(관장 윤석준)과 화진초등학교(교장 이혜숙/이하 ‘화진초’)가 17일 ‘문화‧예술 교류지원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초등학교로는 최초로 체결하였으며, 현대예술관과 화진초 간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문화와 예술 분야의 저변 확대를 위해 체결하게 되었다고 양측 관계자는 전했다.
 
이에 따라 두 기관은 상호간의 적극적인 협력을 하기로 하고, 현대예술관의 공연과 전시 등 문화와 예술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화진초 역시 학생들에게 현대예술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창의체험학습 시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로 하였다.
 
체적인 협약 내용을 살펴보면 현대예술관은 문화·예술 상품을 적극 활용하고 이에 대한 편의 제공, 공연,전시 관람 시 일정조정 및 할인혜택 제공 키로 하였고, 화진초는, 창의체험학습과 기타 행사시 적극적인 홍보 협조, 공연과 전시 등 현장 학습 기회 확대 등을 약속했다.
 
화진초 이혜숙 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자라나는 아이들을 위한 문화 조기교육으로 참된 인재를 발굴, 양성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학교 체험 활동 등에 현대예술관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예술관 윤석준 관장도 “문화예술 활동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감성발달과 바른 인격을 완성하는 데 가장 중요하다”고 하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올바른 가치관과 건강한 정신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대예술관은 지난 2009년 방어진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울산 지역의 10개 중고등학교와 교육연수원, 동구문화원과도 문화‧예술의 지원과 교류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문의:현대예술관 202-6131/2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11-16 16:3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울산광역시 안전신문고
주민e직접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