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구여성새일센터, 바리스타 전문가 양성과정 일자리협력망 회의 개최 - 바리스타 구인 관련 기관 참여...훈련생 취업 적극 지원
  • 기사등록 2024-04-18 17:33:03
기사수정

울산 북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18일 센터 강의실에서 바리스타 전문가 양성과정 일자리협력망 회의를 열고, 훈련생 취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사진제공=울산 북구청[링크투데이=강희구 기자] 울산 북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18일 센터 강의실에서 바리스타 전문가 양성과정 일자리협력망 회의를 열고, 훈련생 취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이번 교육을 운영한 JEU바리스타학원과 ㈜해월당, ㈜쏘이빠나데로 등 바리스타 구인 관련 기관이 참여해 훈련생의 취업 지원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새일센터 일자리협력망은 직업교육훈련생의 취업 지원을 위해 해당 직종 교육훈련기관과 관련 업체 실무담당자 등으로 구성해 운영한다.

 

센터는 올해 처음으로 바리스타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 경력 단절 여성의 재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카페 산업 증가로 구인 수요가 높을 것으로 보고 이번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구인 요구를 신속히 파악해 적합한 훈련과정을 개설해 취업지원에 나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18 17:33:0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울산광역시 안전신문고
주민e직접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