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부소방서, 민관합동 소방훈련 - 15일 롯데호텔에서 직원·시민 등 화재대비 전사적 소방훈련
  • 기사등록 2011-11-15 14:10:00
기사수정
울산남부소방서(서장 김용근)는 15일 오후 3시 롯데호텔에서 화재대비 안전의식제고를 위해 남부소방서 전 직원과 호텔을 찾은 시민 등 1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민관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소방훈련은 고층건물 내 돌발화재 발생시 대형인명피해와 재산피해를 막고 화재예방에 대한 롯데호텔 관계자들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소방훈련은 가상화재상황을 시범훈련으로 하여 호텔투숙객과 직원들이 안전하게 건물 밖으로 긴급 대피하도록 유도하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남부소방서는 특히 이번훈련을 통해 관계자들이 긴급상황 시 대피통로를 지속적으로 안내해 무질서한 혼란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도하는 등 비상대피요령 숙지와 직원 안전의식 제고 등을 역점을 두고 진행됐다.
 
훈련을 주관한 박수원 대응구조과장은 “소방훈련은 내 가족과 내 직장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이므로 더 치밀하고 실전과 다름없는 훈련을 전개해 사고 없는 안전한 울산을 만들기 위해 회사관계자의 화재 및 각종 안전소방예방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11-15 14:1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울산광역시 안전신문고
주민e직접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