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전 초등학교 ‘질문이 있는 수업’ 운영 - 구영초, 남외초, 내황초, 매산초 선도학교로 신규 지정 - 7일 초등 선도학교 4교를 대상으로 운영 설명회
  • 기사등록 2024-02-08 16:00:27
기사수정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올해부터 전 초등학교에서 ‘질문이 있는 수업’을 새롭게 운영한다. 사진제공=울산시교육청[링크투데이=조수민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올해부터 전 초등학교에서 ‘질문이 있는 수업’을 새롭게 운영한다.

 

 질문이 있는 수업은 학생의 자기주도적 질문과 토론이 일상화되는 교실수업 문화 조성을 통해 학생들의 질문하는 능력을 키우는 학생참여중심수업의 하나이다.

 

 울산교육청은 지난 12월 구영중학교를 선도학교로 지정한 데 이어 지난 1월에 구영초, 남외초, 내황초, 매산초 등 초등 4교를 2024년 울산형 ‘질문하는 학교’ 선도학교로 신규 지정하였다. 

 

 울산교육청은 지난 7일 선도학교 대표 교사 20명을 대상으로 집현실에서 질문이 있는 수업의 이해와 수업 실천 특강, 선도학교 운영 방안 협의 등을 중심으로 한 운영 설명회를 열었다.

 

 선도학교는 학생의 질문 능력을 키우기 위한 수업 프로그램 개발·적용, 공교육 확산을 위한 수업 나눔 활성화 등의 과제 수행을 통해 질문이 있는 수업 확산의 초석이 될 예정이다.

 

 천창수 교육감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질문하고 토론하는 환경 조성으로 교사와 학생이 서로 존중하며 함께 성장하는 교실 수업의 변화를 통해 울산의 학생들이 미래의 인재로 자라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08 16:00:2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울산광역시 안전신문고
주민e직접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