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구, 악성 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 실시 - - 민원인 폭언·폭행 대응…안전한 민원실 환경 조성
  • 기사등록 2024-05-28 16:42:13
기사수정

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5월 28일 오전 10시 중구청 민원실에서 악성 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사진제공=울산중구청[링크투데이=강희구 기자] 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5월 28일 오전 10시 중구청 민원실에서 악성 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위법행위로부터 공무원을 보호하고,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모의훈련은 인감증명서 대리 발급 신청 접수 과정에서 민원인이 공무원에게 폭언과 폭행을 가하는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이날 훈련은 △민원인 진정 유도 △목걸이 형태의 휴대용 영상 음성 기록 장비(웨어러블 캠)를 이용한 상황 촬영 △청원경찰 민원인 제지 및 비상벨 작동 △민원인 직원 대피 △경찰 출동 및 민원인 제압·호송 순으로 진행됐다.

 

 중구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바탕으로 악성 민원에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하며 민원 응대 공무원을 적극 보호하겠다”며 “공무원과 민원인 모두 행복하고 안전한 민원실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5-28 16:42:1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울산광역시 안전신문고
주민e직접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